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일본 조치 - 일본반응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동부의 친러시아파의 무장 세력을 독립 국가로 승인한 것에 대하여, 일본은 일부 자산 동결과 수출입 금지, 러시아 정부에 의한 소블린채등을 일본에서의 발행과 유통을 금지하는 등에 일부 제재를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따른 반응입니다.

지금 위에 나오는 제재 조치는 러시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미비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침공이 시작되면, 더욱 강화되기는 하겠지만, 이런 조치는 일본 자원이나 곡물 가격 상승할 수도 있다.

 

별로 효과도 없는 제대조치를 취하고, 제재조치를 했다는 형태를 만드는데 집착하는 것은 너무 황당해. 일본은 늘 그렇네. 북방 영토협상에도 있어 어려운 입장이고 말이야.

 

애초에 일본이 단독으로 할 수 있는 러시아 제재는 실질적인 효과는 별로 없다고 생각해. 다만 구미를 맞출 필요는 있잖아? 이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 하지만 시간이 이대로 흘러간다면, 러시아의 에너지 관련 품목에 대한 공급은 부족해질 것이고, 자원이 적은 일본은 약점으로 작용할 거야.

 

러시아에 있어, 쓸데 없어 보이는 제재 같아 보일 수 있겠지. 하지만 G7인데 아무것도 안 할 수 없어. 우크라이나와 잘 교제해야 한다고 생각해. 작은 제재지만 서쪽 국가에서들도 제재가 시작되면, 러시아 경제는 붕괴될 수도 있어.

 

우크라이나 - 러시아 문제는 중국 - 대만과의 문제와 같아. 러시아가 성공하면, 중국에서 기회를 주는 것이지. 러시아의 성공을 어떻게든 저지해야해. 경제 제재를 해야지. 

 

우크라이나가 핵이 없는 것을 생각하면, 핵무장론을 본격화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무역관계의 제재가 시작되면, 러시아에서 원유나 석탄을 수입하고 있기 때문에, 국민 생활에도 영향을 끼칠거야.

 

러시아에는 경제 제재가 제일 효과가 있지. 유럽도 봄이 되면 에너지 불안도도 떨어질 거야. 그러니 러시아가 침공을 하면 지금이 마지막 기회야. 푸틴은 뭔가 하지 않으면 권력을 유지할 수 없을걸?

 

제재 규모가 작다고? 너희 아마추어니? 진심으로 러시아를 적으로 돌릴 것이 아니라면, 다른 나라의 제재와 발을 맞추는 것이 좋아. 

 

어느 나라도 진심으로 싸우지 않기 위한 제재네요. 러시아가 1단계 동부 침공을 완료하고, 과연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맹을 계속할까? 치킨 레이스 같아. 

 

세계 어느냐라도 중국이나 러시아와 같은 큰 나라와 전쟁은 원하지 않다. 그렇기에 이런 식으로 제재를 가하는 것이지. 일본은 침략을 위해서가 아니라 방위를 위해서, 무기 개발과 배치를 빨리 서둘러야 해. 핵개발과 원자력 잠수함 등등. 핵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추진해야 해. 국방을 강화해야 할 때이지. 그게 국토와 국민을 위하는 것이야.

 

제재를 강하게 하면, 일본 어선의 나포가 빈번하게 일어날 것이야. 

 

러시아, 우크라이나 양국 모두 반도체의 가스 공급에 영향이 갈 것이야.

 

일본에 이익이 있어? 영국은 극동에 항모를 파견했지. 하지만 이는 단순한 원양 항해 훈련이라고도 할 수 있어.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의 인권 침해도 우크라이나와 동일해. 유럽은 자신의 이익을 주장하듯, 일본도 암암리에 자신의 이익을 주장해야 한다고.

 

러시아에 대한 제재는 강한 것 같지만, 내용은 부실해. 천연가스가 얽혀있기 때문이겠지. 

https://youtu.be/UCszZe1QnW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